구름과 노을의 안식처


_Summer (언더바서머) 미소녀 게임 단평


** 에로게 한줄평에서 사용되는 평가 범주


- 캐릭터 및 원화 : 등장 인물들과 히로인들의 작품 내 완성도, 원화의 완성도를 평가합니다.
- 음악 : BGM, 성우 등의 SOUND 요소를 평가합니다.
- 그래픽 : CG, 동영상 등의 그래픽적 요소를 평가합니다.
- 시스템 및 인터페이스 : 시스템과 인터페이스의 편의성 및 디자인을 평가합니다.
- 시나리오 : 작품의 핵심이 되는 시나리오를 평가합니다. 대체적으로 개연성과 완성도를 중점적으로 평가합니다.
- 에로 : 에로게로서의 '에로'만을 놓고 봤을 때의 필자의 추천도입니다.
- 재미 및 감동 : 작품을 통해 유저가 얼마나 즐길 수 있으며 감동받을 수 있는 지에 대한 필자의 추천도입니다.
- 점수 척도 : 50 = 기본 점수, 60~70 = 하, 70~80 = 중, 80~90 = 상, 90 이상 = 최상



** 게임명 : _Summer (アンダーバーサマー)
** 제작사 및 년도 :
HOOKSOFT (2005)
** 원화 :
松下まかこらっこ
** 시나리오 : 川波無人セルシオ

* 이야기: 72
* 캐릭터
: 83
* 게임성
: 78
* 에로
 : 70
** 평점: 76

* 종합평
: 초창기 순애물의 '정석'을 여실히 보여준 HOOK의 작품. 순애물의 '고전'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성우들 모두가 이제는 에로게의 거장이 된 분들...
* 추천 방향 : 가볍고 짧은 '순애물' + 퀄리티 있는 원화를 원하신다면 추천.
** 추가 코멘트 : HOOK 社의 대표 아이콘인 원화가 두 콤비의 실질적인 정점이지 않았을까, 싶을 정도로 원화의 수준이나 전체적인 퀄리티가 높았다. 그러나 마카코 氏나 초창기 핵심 스태프가 빠진 이후의 HOOK가 선보인 'Lovely Quest'는 여러모로 전작들의 그늘에서 벗어나지 못한 면모를 보여주었다. 마치 히로 氏가 빠진 'Navel'과 같은 상황.


덧글

  • 하운나래 2013/03/19 14:00 # 답글

    HOOK 社는 본래 여러 자매 브랜드를 거느린 HOOKSOFT 이전이 되려 전성기였는데, 그 작품들의 계보를 보자면, 'Like Life - _Summer - HoneyComing - Fairly Life' 라 할 수 있다. 창립 맴버이자 핵심 시나리오 라이터인 '川波無人' 氏가 라노벨 쪽 활동에 치중하시면서 HOOK는 다소 김이 빠진 감이 없지 않아 있다.
댓글 입력 영역


트위터 위젯

애니편성표2

통계 위젯 (블랙)

7045
278
45883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