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름과 노을의 안식처


달에 다가서는 소녀의 작법 2(月に寄りそう乙女の作法2) 제작 결정! 에로게이야기




[루나가 아닙니다. 루나와 똑닮은 사내 녀석입니다...]

 
 Navel 의 차기 신작이 공개되었습니다. 바로 '달작법'의 세 번째 시리즈이자, 원작의 넘버링 타이틀, '달에 다가서는 소녀의 작법 2'로 결정되었네요. (http://www.project-navel.com/tsukiniyorisou_2nd/index.html)

 아니 그런데 루나 님이 아니잖아요...?? 이게 어떻게 된 거죠 Navel?? 후세대의 이야기라뇨..?!

 자세한 사항은 위의 홈페이지에서 참고해주시길 바라면서...잠시 패닉에 빠졌습니다.

 일단 원화가는 전속 원화가 투 톱인, '스즈히라 히로'와 '니시마타 아오이' 가 맡았습니다. 특히나 니시마타 아오이 氏의 작화의 미묘한 변화는 매우 인상적입니다. 부드러우면서도 세련된 인상이네요. 오히려 스즈히라 히로 씨가 전작의 히로인들의 도장(?)으로 인식되기가 쉽상이군요. (웃음)

 각본(시나리오)은 달작법 시리즈에 모두 참여했고, 전작인 '소녀 이론과 그 주변'의 메인 라이터를 맡았던 '東ノ助' 氏가 맡았습니다. 전작에서 겟츄 게임 대상 시나리오 부문 1위를 차지할 정도의 훌륭한 이야기를 보여주셨기 때문에 작품의 질적 퀄리티는 어느 정도 기대할 만한 수준이라 할 수 있겠습니다.

 다만 우려되는 것은 참신했던 전작의 설정을 그대로 답습하여 히로인들까지도 비슷하게 배치하고 있다는 점은 '매우 큰' 우려를 불러일으킵니다. 더욱 이례없는 인기를 모았던 '사쿠라코우지 루나' 라는 인물을 포기하고, 아예 시대를 건너 뛰어서 루나와 똑닮은 '사내 녀석'을 주인공으로 등장시키고, 목소리를 없애며 메이드복을 입혔다는 것에서부터 이 작품은 엄청난 리스크를 떠안고 간다 봅니다. (어쩐지 루나와 머리 모양이 살짝 다르다고 느꼈을 때부터 불안했습니다...) 심지어 저 사내 녀석은 '아사히'라는 이름을 그대로 사용합니다.(...)

 과연 루나x아사히의 막강한 커플의 그늘에서 벗어나 달작법과 소녀이론을 뛰어 넘는 퀄리티를 선보일 수 있을지... 넓은 마음으로 지켜보도록 할게요.

 ㅇ ㅏ..루나 님..... 돌아오세요!

 하운나래.

덧글

  • 구라펭귄 2014/06/03 01:27 # 답글

    지금이라도 스토리 수정 좀 ㅠㅠ
  • 하운나래 2014/06/03 01:35 #

    캐릭터 보고 실망하고 스토리 소개 읽고 두 번 실망했습니다. 아...
  • Dj 2014/06/03 01:45 # 답글

    사쿠라코지 루나라는 존재 자체가 +덩이리인데
    과감히 포기하다니...정말 아쉽네요

    것보다 캐릭터 배치가 같고 설정도 같으면....묘하게 완성도에 대한 기대도 확 떨어지는데..;;;
    Navel이 제대로 하나 뽑아주나 싶었는데 이런 큰 통수가...쿨럭;;
  • 하운나래 2014/06/03 01:56 #

    제대로 통수 맞았습니다... 루나와 유우세이의 디자이너 성공기를 볼 수 있겠다 싶었는데 말이죠...다카포 꼴이 날까 두렵습니다.. 1편보다는 나머지 히로인들이 매력적으로 보이긴 합니다만...어떨는지.
  • Dj 2014/06/03 01:59 #

    저도 언급하신 미래를 정말로 기대했는데
    (인물 페이지를 보지 않은 상태에서) 어? 루나가 메이드복을? 햇는데
    설마 미래 이야기라니...어느정도 우려가 되는데.. 일단 지켜봐야겠네요.
  • rede 2014/06/03 08:49 # 답글

    어, 홈페이지 갱신되었네요. 개인적으로 처음에는 불안했지만 지금은 기대 중. 오토메리론도 처음에는 불안했으니(...) 다만 걱정되는 건, 東ノ助 씨 혼자 시나리오를 맡는다는 게...

    여담이지만 주인공의 별명은 벌써 루나타로(...)로 결정된 듯 하더군요. 야치요 씨가 등장하면 '저는 아직 20대입니다!' 드립을 40대입니다! 하고 외치게 되는 게 아닌가 하는 우려&기대도.

    그리고 필리아 학원 디자인과 남자부가 폐지된 것은 오오쿠라 가문 손자회의에서 '루나타로를 여장시켜 보고 싶지 않아?'라는 발상에서 시작되었다는 드립도 2ch에서 나오고 있네요. 이런 유쾌한 팬들 같으니.

    덜도 말고 더도 말고 1의 루나~유르슈르 퀄리티만 만들어주면 좋겠네요.
  • 하운나래 2014/06/03 09:46 #

    오토메리론도 체험판 플레이 후에야 물건이라고 확신했으니까요. 이 작품도 일단 맛을 봐야 알 수 있겠습니다만 제작진이 일종의 도전을 했네요. 그 점에 대해서는 박수를...하지만 루나를 더 볼 수 없다는 것에서는 역시 아쉬움이 남습니다.
    루나타로...적절하군요. 저도 앞으로 그리 부르겠습니다. (웃음) 아니면 아예 한국식으로 '루남'이라 할까요??(웃음)
    라이터가 단독인 것은 전작들이 보여준 왕작손 씨의 손길을 거친 유쾌함이 다소 줄어들지 않을까 걱정스럽습니다만, 오토메리론에서 보여준 성과도 있고 해서 아예 이번 작품을 전담시키고 밀어준 게 아닐까 라는 개인적인 추측도 해봅니다.
    기대와 우려가 공존하는 나름 기대작이 되겠습니다!
  • 휴지마리 2014/06/03 22:13 # 답글

    기대보단 걱정이 앞서긴 하지만 그래도 살며시 희망을 품어봅니다.
    잘 되겠죠!
  • 하운나래 2014/06/04 07:48 #

    제작진들 스스로 퀄리티 업을 목표로 한다고 했으니, 우려보다는 응원을 해줘야겠지요...! 어찌보면 그들고 안정적인 걸 뒤로 하고 도전을 택한 것이니까요. 거기에 대해서는 박수를 보내고 싶습니다.
  • 어라라라 2014/06/05 03:45 # 삭제 답글

    캐릭터 사진에 가운데 애와 마지막 오른쪽 애 제가 일본어를 몰라서 그러는데 알려주시면 안되나요?
  • 하운나래 2014/06/05 09:09 #

    가운데 백발은 사쿠라코우지 사이카(메이드 때는 고쿠라 아사히), 우측 시크한 아이는 오오쿠라 루미네 입니다.
댓글 입력 영역


트위터 위젯

애니편성표2

통계 위젯 (블랙)

4964
504
4518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