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름과 노을의 안식처


달에 다가서는 아가씨의 작법(月に寄りそう乙女の作法) 소감. 미소녀 게임 단평



다 끝낸 소감을 한마디로 표현하자면 '10주년 이벤트용 작품'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소재도 훌륭하고 전개도 좋고 음악도 괜찮습니다만, 아무래도 시나리오 면에서 Navel 답다, 라고 할까요.

시간상 1년 간 진행되는 시나리오지만 커다란 이벤트 위주로 이야기가 전개되어 전체적으로 주요 갈등 하나를 해결하면서 사랑의 성취도 동시에 이루며 시나리오는 끝나게 됩니다. 넓고 깊게 가자면 엘리트급 작품이 하나 나올법도 했습니다만, 10주년 기념 작품인지라 시나리오에는 커다란 힘을 쓰진 않았습니다. 시나리오 작가의 실력을 폄하하는게 아니라 수박 겉 핥기 식으로 작품에 접했다고 할까요. 애프터 시나리오나 그런 것들도 없었으니까요.

하지만 가볍게 플레이 하시기에는 다양하게 즐길 거리가 많은 작품입니다. 캐릭터들도 상당히 매력있는 편이고, 무엇보다 메인 히로인인 '사쿠라코우지 루나'는 수준급입니다. (웃음) 플레이 도중마다 나오는 기타 효과들과 개그 요소들이 작품을 지루하지 않게 해주고 있습니다. 저도 루나 루트는 몰입할 수 있었구요.

하지만 엔딩이 미완의 엔딩이니만큼, 작품 세계관과 시나리오를 따져봤을때 팬디스크나 추가 시나리오 형식으로 더 나올 가능성이 있습니다. 이대로 마무리 짓기에는 분명 아까운 세계관임은 분명하니까요. 셔플처럼 여러 팬디스크 형식으로 나올 가능성이 있습니다만, 메인 원화가를 맡았던 鈴平ひろ 씨가 나중에도 참여할 지가 관건이군요. Navel에서 활동 안하신지 오래이기 때문에...개인적으로는 팬디스크 형식으로 후에 나와도 좋다고 생각합니다.

鈴平ひろ씨가 이번 작품으로 2년 만에 복귀함으로써 저 개인적으로 기대가 상당히 큽니다. 이번 작품처럼의 퀄리티를 보여준다면 어떤 회사에서 어떤 작품을 맡더라도 히트를 칠 수 있을 정도로 원화 수준이 많이 올라간 것 같습니다. 전의 원화들은 조금 날카롭고 딱딱한 분위기가 많았는데, 이번 작품에는 부드러운 분위기도 상당히 많아졌고 밸런스도 상당히 좋아졌습니다. (STCG는 여전히 조금 날카롭습니다만)


(원래 CG 자체를 잘 업로드 안하기로 했습니다만...아무래도 직접 보여드리는 게 좋겠군요.)


대부분의 CG가 위와 같은 퀄리티니까, 평소에 鈴平ひろ씨의 팬이라면 반드시 해야할 작품입니다. (웃음)

시나리오 단평에 대해서는 일단 안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추가 해석이나 관점을 넓히기엔 시나리오가 빈약하기도 하구요. 아, 제목에 관해서는 상당히 흥미롭게 작품에 반영되어 있어서 후에 이 작품의 제목과 관련된 이야기를 해봐도 괜찮겠습니다.


그럼 다음에 뵙죠.




P. Sayis.


...어째서 리소나는 제대로 된 CG 한장 없습니까...;; 이온은 있는데 -_- ;;

덧글

  • Dj 2013/06/07 00:51 # 답글

    어우.... 메인히로인의 그림체 퀄이 장난이 아닌데요 ㄷㄷ...?
    순간 Navel 사거 아닌줄 ㄷㄷ...;;

    (라기보다 요즘 할만한 미연시를 찾고 있는데 요번 4 5월 신작은 끌리는게 없고.
    6월건 기다려야하고... 간간히 조금씩 할만할 건 찾고는 있습니다만
    나래님거 리뷰 보면서 괜찮은 작품 있나 찾아봐야겠네요)
  • 하운나래 2013/06/07 04:05 #

    작년에 나온 작품인데, 유저 반응도 좋았던 작품이고 곧 외전격 팬디스크도 나오고 여장한 주인공의 풀보이스 디스크도 함께 나오니 그 타이밍에 맞춰 하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저도 풀보이스 디스크가 나오면 다시 재탕할 생각이에요. 다른 건 둘째치고, 겟츄 랭킹에서 캐릭터 부문 1위를 했을 정도로 메인 히로인의 소악마적인 매력이 압권인 작품입니다.
  • Dj 2013/06/07 07:16 #

    헐ㅋㅋ 겟츄 1위라니.....
    장난 아니네요 ㄷㄷ;; 팬디의 발매를 기다려야겠네요
  • 앙그라마이뉴 2015/06/26 10:15 # 답글

    지금 플레이 시작했습니다. (주인공의 유년기 주마등3)
    이 작품도 이로세카, 이로히카 처럼 팬디까지 더해져야 완전해지는 작품인가보군요.
    플레이가 길어지겠네요 ^^
  • 하운나래 2015/06/26 11:19 #

    달작법1 -> 소녀이론 -> 달작법2

    위 순으로 시리즈 플레이를 하시면 왜 이 작품이 유저들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작품적으로도 인정받았는지 아실 수 있으리라 생각합니다.

    장르는 캐러게입니다만, 메인 히로인만큼은 스토리성으로도 인상적인(소녀이론 이후로) 모습을 보여줘서 Navel이 부활하게 된 결정적인 작품이 됩니다.
댓글 입력 영역


트위터 위젯

애니편성표2

통계 위젯 (블랙)

2451
364
460784